-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복잡하게 얽혀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구조이자 약속
- 소프트웨어 개발에 있어서 하나의 뼈대 역할
- 자주 쓰일 만한 기능들을 한데 모아 놓은 유틸(클래스)들의 모음(집합)
- 설계의 기반이 되는 부분을 기술한 확장 가능한 기반 코드와 사용자가 이 코드를 자기 입맛대로 수정, 확장하는데 필요한 라이브러리 이 두가지 요소가 통합되어 제공되는 형태
프레임 워크의 장점
- 비교적 빠른 시간에 완성 및 유지 보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
- 기본적인 설계나 필요한 라이브러리는 알아서 제공해줄꺼니깐 개발자는 만들고 싶은 기능을 구현하는데 집중
프레임 워크와 라이브러리의 차이점
라이브러리
개발자가 프로그램을 짜다가 라이브러리가 필요한 순간에 인지하고 라이브러리를 직접 추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을때 가져다 쓰는 것이다. 라이브러리는 프로그램 기능 구현에만 도움
프레임 워크
필요한 라이브러리와 기능 구현에 필요한 설계도 틀을 함께 제공
설계도 틀
기반이 되는 부모 클래스
사용자가 세세하게 신경쓰지 않아도 빠르게 기능을 확장하거나 유지보수할 수 있게 해주는 구조에 대한 가이드라인
프레임 워크를 사용하면 클래스 관계 구조나, 데이터를 처리하는 절차, 프로그램이 화면에 그려지는 방식 등 일부 틀을
함께 제공 받을 수 있다
정리
- 프레임 워크 : 라이브러리+설계도
- 자주 쓰일 만한 기능들을 한데 모아 놓은 유틸(클래스)들의 모음(집합)
'Spr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복되는 코드의 작성을 도와주는 라이브러리 Lombok (0) | 2023.03.15 |
---|---|
Post,Put,Delete (0) | 2023.03.15 |
RequestMapping (0) | 2023.03.15 |
Spring 주요 특징 (0) | 2023.03.15 |
Spring (0) | 2023.03.15 |